1. 비대면 서비스란?
비대면 서비스란 말 그대로 소비자와 직원이 대면하지 않고도 소비자가 직접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박보영, 2017). 오늘날 기업들이 시장개방과 인터넷 보급의 확산 등으로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
Ⅱ. 본론
1. 백남준에 대해서
한국 출신의 비디오 아티스트이다. 1960년대 플럭서스 운동의 중심에 있으면서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공연과 전시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비디오 예술의 선구자이며 다양한 매체를 통해 예술에 대한 정의와 표현의 범위를 확대시켰다.
2. 성공 과정 속 주요사건과 인과
디지털시대
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 미술, 사진,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
디지털시대
컴퓨터와 전자 미디어의 발전은 공연예술과 영상, 미술, 사진, 음악 등 예술 장르 전반에 대한 인식과 정의를 기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심지어는 시간과 공간의 경험을 표현하기 위한 전통적인 문학적 서사구조의 창작도 영상매체의 이야기 구조의 영향으로 매우 혁명적인 변화를 겪
Ⅰ. 서론
프랑스에서 국가와 문화의 관계는 기나긴 역사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공화국 제도의 정착과 더불어 예술 작품을 접하는 방식을 민주화 할 것의 요구는 점점 더 중요한 쟁점이 되었고, 특히나 전 세계에 프랑스적 사고와 예술 창작품을 전파시키는 것에 대한 문제의식을 강화 시켰다. 프랑스
아카이브하여 Trove를 통해 제공
- 호주 영토 내 사람, 장소, 행사 등 호주의 역사와 사회, 해외에 거주하는 호주인의 활동 등이 기록된 자료.
- 순수한 예술적 가치보다는 기록적인 내용, 역사적 내용이 함의된 그림자료를 우선 선정
- 자료의 연대를 추정할 수 있고 저작물에 나타난 사람, 장소를 식
1. 연행예술을 중심으로 본 4․3문화운동
4․3문화운동을 이야기할 때 예술의 제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활동을 이어온 장르들은 문학, 미술, 음악, 연극, 전통연희, 영상, 사진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시발점이 된 것은 4․3이라는 잊혀진 기억을 수면 위로 떠오르게 한 현기영의 ‘순이 삼촌’으
cf) 일주 아트하우스
디지털 문화예술 지원을 위한 국내 첫 미디어아트 전용 공간
개관 - 2000년 10월 25일, 장소 - 광화문 흥국생명 사옥 지하
- 예술영화. 다양한 저예산 독립영화.
- 젊은 작가와 새로운 시도를 하는 단체들의 상영지원.
ex) 5.5 인권영화제, 퀴어 아카이브 등
공연의 중심지가 되어 있었다.
서울의 유명한 거리는 어디나 사람들이 붐비고 상권이 발달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대학로는 우리가 흔히 현대적인 문화 활동을 즐기기 위해 떠올리는 명동이나 신촌, 강남 등의 지역과는 차별화된 점이 있었다. 다른 지역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소극장과 여러
1. <단답형 문제> 멀티미디어 강의와 교재의 1강 – 5강을 참고하여, 괄호 안을 알맞게 채우시오. (총 5문항, 문항당 2점, 총 10점)
(1) 빅토르 발타르에 의해 건설된 파리의 중앙 시장이 위치한 곳으로, 에밀 졸라가 ‘파리의 거대한 위장’이라고 평할 만큼 많은 인파와 식재료로 붐비던 이곳의 이름은